A REVIEW OF 인천광역시

A Review Of 인천광역시

A Review Of 인천광역시

Blog Article

장고개로 · 장천로 · 제물량로 · 제일로 · 주승로 · 주안동로 · 주안로 · 주안서로 · 주안중로 · 주염로

학익동에 인주초등학교, 인주중학교가 있는데 그 학교에서 '인주'는 인천+주안(=仁朱)이 아니라 인천의 고려시대 명칭인 仁州임에 유의할 것.

이 곳도 연안부두에서 여객선을 통해 갈 수 있으며, 대부도 방아머리항에서도 여객선 이용이 가능하다.

내장에 대한 거부감만 없다면 계란 노른자와는 확연히 다른 그 쫄깃쫄깃한 식감에 놀랄 것이다.

송현(松峴)이라는 동명은 마을의 뒷산인 만수산(현 수도국산)의 소나무가 많은 데에서 유래되었는데, 같은 구에 있는 송림동의 동명 유래와 비슷하다. 다만 송림동은 소나무 숲을 의미하고, 송현동은 소나무 고개를 뜻한다.

개경 환도 이후 발생한 삼별초의 난 시기에는 삼별초가 안남도호부를 공격하여 큰 타격을 주기도 하였다. 이 시기에 강화도에 강화 고려궁지이 세워지자 많은 변화가 있게 되었는데, 왕궁과 성곽이 들어서고 인구가 늘어나면서 농지 확보를 위해 본격적으로 간척 사업이 이루어졌다. 이후 강화도의 면적은 크게 확장되었으며 본래 두 인천op 개의 섬이었던 강화도는 하나의 섬이 되었다. 조선시대[편집]

인천항에서 배에 올라 하와이와 멕시코로 이민을 떠난 한국인들은 플랜테이션 농장에서 고된 노동을 하였다.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충청남도

개최권 반납 운동을 이끌었던 건 인천참여예산네트워크인데, 핵심 인사들은 모두 한결같이 "대회를 반납하지 않으면 시 재정을 유지할 수 없다."고 말해왔다. 반면, 이에 협조했던 시와 일부 시민단체들은 다르게 생각했던 것이 사실이다.

남촌동과 도림동에 조금씩 시가지가 형성되어 있고 그 사이에는 아무것도 없다.

이 위키백과에서 언어 링크는 문서 제목 건너편의 문서 최상단에 있습니다.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충청북도

《삼국사기》 백제본기에는 온조와 함께 고구려에서 남하한 비류가 미추홀에 도읍을 하였다고 하며, 삼국사기의 지리지에서는 미추홀의 위치가 인천이라고 밝히고 있다.

Report this page